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9.26 (목) 11 : 10 전체뉴스 16,526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회춘' 과일이라고 부르는 딸기의 효능 . . .
2019.05.21 23:08 입력
'회춘' 과일이라고 부르는 딸기의 효능 . . .

[기업전문 코그뉴스] 체내를 정화하는 비타민 c,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칼륨과 철분, 신경을 조절하고 선을 건강하게 하는 나트륨이 들어있어서 '회춘' 과일이라고 부른다. 특히 딸기의 엘라직산은 담배 연기에 함유된 발암인자의 해독을 중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딸기즙은 미용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몸을 보호하고 정기를 돋우며 피부를 정화하면서 윤택하게 하기 때문이다. 딸기즙을 매일 마시면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 등이 깨끗이 없어진다. 창백한 안색, 주름살, 여드름, 무좀,충혈된눈, 편도선염 등에도 효과가 있다. 즙을 머리에 바르면 머리카락이 희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딸기잎으로 즙을 내어 눈에 떨어뜨리면 눈이 맑아진다. 딸기즙은 신경쇠약,저혈압,위약등에 특히 유효하며 혈액을 맑게 한다. 실험에 의하면 소아마비와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딸기즙에서는 활동을 할 수 없다고 한다.


농도가 짙은 딸기즙으로 양치질을 하면 치태를 없애고 잇몸의 염증을 예방할 수 있다. 딸기즙은 입맛이 없을 때는 입맛을 되찾게 해준다. 병증으로는 고혈압과 빈혈증 환자에게 좋다. 특히 산딸기 생즙은 예부터 정력에 좋다고 전해지고 있다. 딸기즙에는 새콤한 맛을 내는 유기산이 0.6~1.5% 함유되어 있다. 딸기의 빨간색은 안토시안 때문이다. 딸기는 향이 좋아 젤리, 잼, 제과의 원료 등 다양하게 쓰인다.


 

'회춘' 과일이라고 부르는 딸기의 효능 . . .

딸기의 민간요법 10가지

 

첫째 철분이 많아 빈혈이 있는 아이들이나 가임기에 있는 여성들에게 좋다. 4개 정도의 딸기를 매일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빈혈을 치료하고 혈색이 좋아진다.

 

둘째 딸기를 요구르트에 갈아 마시면 유산균과 비타민, 라이코펜, 펙틴 등의 성분이 있어  혈액의 산화를 막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데  효과가 있다. 매일 한 잔의 딸기주스를 마시면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
 
세째 딸기의 성분 중에 펙틴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 된다.

 

넷째 딸기는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노화를 막아 노인성 질환에도 좋다.

 

다섯째 딸기는 항균 성분이 있으며 면역력을 높임으로 감기나 알레르기, 수막염 등 각종 바이러스성 질병을 예방한다.

 

여섯째 딸기는 유기산과 비타민 C의 새콤한 맛은 스트레스를 푸는 효과가 있다.

 

일곱째 딸기에는 안토시안 성분이 있어 시신경을 안정시켜 눈의 피로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여덟째 딸기에는 비타민 C 성분이 있어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으며, 부신피질 작용을 촉진해 체력을 증강시키는 데 효과가 있다.

 

아홉째 딸기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C와 비타민 B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트러블을 치료한다.

 

열번째 딸기의 천연 색소인 안토시안은 아스피린보다 훨씬 강한 소염 작용을  한다.

 

 

'회춘' 과일이라고 부르는 딸기의 효능 . . .

 

○ 맛은 달고 성질은 시원하다.

심장, 비장, 신장 경락으로 작용한다,

소변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며, 잇몸을 튼튼하게 한다.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다.

열을 내리게 한다.

가래를 없앤다.

신장 기능을 좋게 한다.

구내염에 좋아 잇몸이 곪고 피가 나고 냄새가 날 때 좋다.

감기, 가관지염, 호흡기 질환 개선에 좋다.

비타민 C, 철분이 풍부하다.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하루에 4~5알 정도만 먹어도 하루의 비타민 C 필요량 50ml을 충족시킬 수 있다.

담배 1개피 피울 때마다 비타민 C가 25mg씩 파괴되므로 많이 먹으면 좋다.

딸기에는 자일리톨 성분이 있어 입안을 상큼하게 한다.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잇몸이 자줏빛을 띠어 웃을 때 보기 안 좋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설탕과 함께 먹으면 나쁘다. 설탕을 타면 딸기에 있는 비타민 B1과 사과산, 구연산 등을 소모해 영양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회춘' 과일이라고 부르는 딸기의 효능 . . .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5.21 23:08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인기 뉴스
뉴스
종합
  • 등록된 뉴스가 없습니다.
  • 등록된 뉴스가 없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
뉴스
종합
  • 등록된 뉴스가 없습니다.
  • 등록된 뉴스가 없습니다.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