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4.19 (금) 09 : 13 전체뉴스 14,870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아시아나항공, 젊은 조직으로 재도약 발판 마련
2019.01.04 04:25 입력
아시아나항공, 젊은 조직으로 재도약 발판 마련

 

 

 

 

아시아나항공, 젊은 조직으로 재도약 발판 마련 

 


[기업전문 코그뉴스]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은 부임후 첫번째 정기 인사를 단행하였다. 금번 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트렌드를 리드할 신규조직 신설과 젊은 조직장으로 전면 배치했다는 것이다. 이는 2019년을 아시아나항공이 도약할 수 있는 원년의 해로 삼은 배경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금번 보직을 새롭게 부여받은 신임팀장들은 기존 보직부장들에 비해 연령대가 대폭 낮아졌고, 역대 가장 많은 총 54명의 보직 이동이 일어난 것도 이번 인사의 변화된 모습이다. 이 같은 기조를 통해 ‘젊고 활동적이고 빠른’ 회사로 끌고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우선, IT기획 기능 강화를 위한 팀 단위 조직인 ‘경영혁신팀’을 신설하였으며, IT 투자 검토, 프로젝트 기획, 프로세스 개선, 데이터 통합관리 등 4차산업의 변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 판매 확대를 위한 전담 조직인 ‘온라인팀’을 신설하였으며, 영업, 공항,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Know-how)가 풍부한 담당 팀장을 주축으로 아시아나항공의 2019년 경영방침인 ‘수익역량 확대’에 주역 조직으로 키워 낸다는 포부이다.

 

시장 환경 변화에 따른 기획 및 분석 업무 강화를 위해 ‘경영계획팀’은 입사 14년차의 역대 가장 젊은 팀장을 전격 발탁하여 대내외 변화무쌍한 항공산업 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도록 세대교체를 시작했다는 평가이다.

 

공항의 공정관리, 주기장 배정 등 ‘램프 통제’업무와 지상안전 업무 전반에 대한 관리 강화를 위해 ‘램프운영팀’을 별도 신설하여 안전 운항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또한, 항공기 스케줄 통제 및 정시성 관리에도 보다 집중토록 종합통제 업무의 책임감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화물영업력 강화를 위해, 신규 프로젝트성 물량 확보 전담 조직인 ‘화물네트워크팀’을 신설하여 여객영업과 마찬가지로 수익성 극대화에 앞장설 예정이며, 대형 화주와의 직접 계약 증가에 따라 관련 업무 및 창구를 일원화 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 안병석 본부장은 “금번 인사는 2019년을 아시아나항공 제2의 도약을 위한 원년의 해로 생각하고, 급변하는 항공산업의 트렌드를 읽어내고 리드할 젊은 조직장을 배치하게 된 배경” 이라며, “젊게 생각하고, 젊게 행동해 사내에 새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 며 “신임 조직장들의 젊은 감각이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젊은 조직으로 재도약 발판 마련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아시아나항공, 젊은 조직으로 재도약 발판 마련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1.04 04:25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화제의 포토
이전
  • 삼성전자, 갤럭시노트9 신규 구매자에게 기어VR 어댑터 무료 제공
  • 이랜드월드 로엠,
  • 이랜드월드 에블린, 썸을 부르는 란제리
  • 현대모비스, 우수협력사·대리점 수박 8000통 전달
  • CJ제일제당, 유통기간 경과 소스 포함된 ‘비비고 곤드레나물
  • 삼성전자, ‘냉장고의 엔진’ 컴프레서 누적 생산량 2억대 돌파
  • 현대자동차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