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5.22 (수) 14 : 25 전체뉴스 15,412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도심에서 느끼는 동물 교감, 한국마사회 도심승마체험 성황 중
2019.05.04 23:22 입력


[기업전문 코그뉴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 도심승마체험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시행중이다. 한국마사회는 평소 ‘말’을 접하기 어려운 도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승마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승마장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 천안, 청주, 부산 등 전국 6개의 도심 공원에서 시행 예정이다.

도심에서 느끼는 동물 교감, 한국마사회 도심승마체험 성황 중

 

한국마사회의 도심승마체험이 호응을 얻는 이유는 체험장 내에 말 관련 전문 자격을 소유한 전문 인력이 상주해 말을 대하는 올바른 자세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마사회는 동물복지를 고려한 승마 체험을 위해 말 관리, 기승자 교육 등 운영 방식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다.
 

‘동물보호법’과 ‘세계 말 복지 협회’의 WORLD HORSE WELFARE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말 휴식시간과 기승자 체중 제한이 있다. 말 복지를 위해 매시간 10분의 휴식시간이 있고, 말 1마리당 교대로 1시간씩 추가 휴식시간이 주어진다. 한국마사회는 이런 운영 방식을 매뉴얼화 해 전국 승마장에 보급할 예정이며, 승마를 동물복지가 실천되는 생활스포츠로 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 27일(토) 왕십리 광장에서 열린 도심승마체험에는 400여 명의 시민이 몰려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날 처음 승마를 체험했다는 어린이 참가자 학부모 윤혜경씨는 “도심에서 승마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 전문 요원들의 도움으로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밝혔다.
 

승마 체험 진행을 맡은 엘리트 승마 스쿨 소속 서대일 팀장은 승마지도사 자격을 소유했으며, “기승 체험자들이 호기심에 과격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사전 교육을 통해 동물을 대하는 태도를 먼저 배울 수 있게 하고 있다. 단순 승마체험에 그치지 않고 진정으로 말과 교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도심승마체험이 말산업 성장에 탄력을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승마 체험자를 정기 승마 인구로 끌어들여 영세 승마장들의 운영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도심승마체험은 4월 한 달 운영결과 5,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참여하고 있는 지역 승마장에 홍보 기회가 되고 있다.
 

한국마사회 김낙순 회장은 “한국마사회는 말산업 전담기관으로서 승마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말산업이 옳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의 도심승마체험은 서울 왕십리 광장 외에도 어린이대공원, 천안 삼거리 공원, 청주 문암생태 공원 등 전국에서 오는 6월까지 시행 할 예정이다. 승마 체험은 현장 접수만 가능 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도심에서 느끼는 동물 교감, 한국마사회 도심승마체험 성황 중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5.04 23:22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화제의 포토
이전
  • LG화학, ‘차이나플라스 2019’ 참가
  • (주)한화, 나라사랑 클린하우스 시즌4 진행
  • 삼성물산, 베트남에 `7번째 삼성마을` 짓는다
  •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신규 색상 출시
  • 삼성전자, 유럽 최초 8K 위성 방송 시연
  • 삼성전자,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에어’ 출시
  • 삼성전자, QLED TV 와 사용하면 더 좋은 ‘Q시리즈’ 사운드바 출시
  • 밀레니얼 세대 취향저격한 삼성 라이프스타일 TV 팝업스토어 ‘새로보다’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