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6.16 (일) 01 : 32 전체뉴스 15,731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SK텔레콤, 토종 OTT 연합해 국내 미디어 생태계 글로벌로 이끈다
2019.01.03 16:55 입력
SK텔레콤, 토종 OTT 연합해 국내 미디어 생태계 글로벌로 이끈다

 

 

 

 

 

SK텔레콤, 토종 OTT 연합해 국내 미디어 생태계 글로벌로 이끈다 

 

 


[기업전문 코그뉴스] 국내 대표 미디어 플랫폼인 ‘푹(POOQ)’과 ‘옥수수(oksusu)’가 합쳐 국내 미디어 생태계를 키우고 해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다.

 

이를 위해 KBS∙MBC∙SBS와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3일 한국방송회관에서 통합 OTT 서비스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 OTT(Over The Top) : 인터넷 스트리밍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 영화 · 교육 등 각종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각 사는 최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를 중심으로 급변하고 있는 국내 미디어 환경에서 글로벌 미디어 사업자에 대항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OTT 사업 역량을 갖춘 토종 사업자 간 연합 전선을 구축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

 

이에 따라 방송 3사가 공동 출자해 ‘푹(POOQ)’ 서비스를 운영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과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oksusu)’ 사업 조직을 통합해 신설 법인을 출범시킬 계획이다.

 

통합법인은 고객에게 혁신적인 미디어 서비스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OTT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국내 미디어 시장 전체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우선 통합법인은 국내 미디어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공세 속에서 우리 문화와 국내 미디어 ∙ 콘텐츠의 다양성을 지키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통합법인은 국내외로 대규모 투자 유치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확보된 재원을 세계인이 보는 명품 콘텐츠 제작 및 투자에 우선 활용할 계획이다.

 

방송3사가 보유한 콘텐츠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고, 국내외 다양한 콘텐츠 사업자들과의 활발한 제휴 ∙ 협력을 통해 양질의 미디어 콘텐츠를 수급 ∙ 공동 제작하는 등 향후 방송사와 제작사를 비롯해 다양한 파트너와의 제휴 가능성을 열어둔다는 방침이다.

 

또한 통합법인은 미디어 서비스 차별화에도 나선다. 통합법인은 각 사의 콘텐츠 ∙ 통신/미디어 전문 역량 및 기술, 모바일 기반 서비스 경험을 결집해 차별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이용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푹(POOQ)’과 옥수수(oksusu)’를 합쳐 새로운 브랜드 및 서비스를 론칭하고, 고객들의 미디어 이용 패턴을 고려해 사용이 쉽고 단순한 요금제를 새로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5G 시대에 맞춰 스트리밍 및 초고화질 비디오 기술 기반의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을 활용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통합법인은 글로벌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한류 확산과 K콘텐츠 글로벌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 중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에 진출하여 통합법인을 경쟁력 있는 글로벌 OTT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SK텔레콤은 “OTT 사업 성장 및 국내 미디어 생태계 발전을 위해서는 콘텐츠 경쟁력 강화, 서비스 차별화, 플랫폼 규모 확대, 해외 진출 등이 필수적이며 지속적인 투자가 담보되어야 한다고 판단했다”며, “향후 통합법인의 서비스를 아시아의 넷플릭스,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 경쟁하는 토종 OTT의 대표 주자로 키워 K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선도하고 국내 미디어 생태계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K텔레콤, 토종 OTT 연합해 국내 미디어 생태계 글로벌로 이끈다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SK텔레콤, 토종 OTT 연합해 국내 미디어 생태계 글로벌로 이끈다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1.03 16:55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화제의 포토
이전
  • 현대자동차, 이층 전기버스 최초 공개
  • LG전자,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출시
  • LG화학, ‘차이나플라스 2019’ 참가
  • (주)한화, 나라사랑 클린하우스 시즌4 진행
  • 삼성물산, 베트남에 `7번째 삼성마을` 짓는다
  •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그린 신규 색상 출시
  • 삼성전자, 유럽 최초 8K 위성 방송 시연
  • 삼성전자, 실내 공기질 통합 관리 서비스 ‘스마트싱스 에어’ 출시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