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6.19 (수) 14 : 43 전체뉴스 15,766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네오펙트, 미국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 수상
2019.06.11 00:07 입력
네오펙트, 미국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 수상


[기업전문 코그뉴스] 디지털 재활 솔루션 기업 네오펙트(대표 반호영)는 작년에 이어 2년째 ‘2019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MedTech Breakthrough Awards)’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MedTech Breakthrough Awards)는 매년 헬스케어 분야 최고의 기술, 기업 및 제품을 선정한다. 네오펙트의 스마트 보드 홈버전은 3500여개의 경쟁 제품을 뚫고 의료기기 부문에서 ‘최고의 신기술 솔루션’ 상을 수상했다. 다른 수상 기업으로는 애플(피트니스 기술), 필립스(커넥티드 헬스 플랫폼), 존슨 앤 존슨(종합 의료기기) 등이 있다.

이번 수상작인 스마트 보드 홈버전은 손과 팔의 기능을 동시에 회복할 수 있는 재활 훈련 기기로 집에서 훈련하고 치료받을 수 있는 개인/가정용 제품이다. 뇌졸중, 척추외상, 다발성 경화증, 근골격계 장애 등 중추신경계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보드 홈버전은 최근 손잡이를 새롭게 디자인해 환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환자의 손가락 및 손 모양이나 구부러진 각도로 인해 손잡이를 잡기 어려운 경우 환자의 손, 손목, 팔에 무리한 힘이 가해질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손잡이의 거치 구조를 변경해 자유롭게 훈련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팔을 안정적으로 고정시키고 정확한 자세로 훈련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밴드를 추가했다.

홈버전에는 개인별 맞춤 훈련을 제안하는 AI 기반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다. 재활 훈련 추천 알고리즘은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스스로 훈련할 수 있도록 순서에 맞게 각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훈련을 제시하는 기술이다.

스캇 김 네오펙트 미국 법인장은 "환자들이 집에서 스스로 재활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집중하기 때문에 재활 속도가 빠르고 제품을 통해 환자들의 삶을 향상시키고 있다"며 "이번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는 우리가 이미 환자들을 통해 본 것을 확인시켜주는 것 같아 기쁘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네오펙트의 미국 B2C 누적 가입자 수는 올해 3월 기준 약 1400명으로 월 평균 100여명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네오펙트는 동부 버지니아에 원격 진료 서비스를 위한 의료 전문 법인을 설립 중이며 이를 통해 원격 진료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네오펙트, 미국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 수상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6.11 00:07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화제의 포토
이전
  • 중소기업 10곳 중 4곳, 50대 이상 중고령자 채용 고려
  • 부산언니,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함께한 잇데이(eat day) 행사 성료
  • 더카페, 제주의 봄을 담은 한라봉 주스 출시
  • 켄싱턴, 이랜드FC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왕 패키지’ 출시
  • 스파오, 포니와 덕질티셔츠 출시
  • (주)원바이오젠 김원일 대표이사, `앨버트 넬슨 평생공로상` 수상
  • 세븐일레븐, 지역 특산물 담은 과일에이드 2종 출시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