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6.19 (수) 14 : 43 전체뉴스 15,766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전국 수필가 500여 명, ‘무예(武藝)’에 대해 쓰다
2019.04.27 20:32 입력
전국 수필가 500여 명, ‘무예(武藝)’에 대해 쓰다


[기업전문 코그뉴스] 한국문인협회 수필분과(회장 권남희)는 ‘수필시대 창조적 완성을 향해’를 주제로 한 ‘제19회 수필의 날 행사’를 26일, 27일 양일간 충북에서 개최했다.


전국 각지의 수필가 500여 명은 26일 오전 충북도의 지원 하에 충주무술공원, 세계무술박물관 등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이 개최되는 무예(武藝)의 도시 충주를 돌아보는 것으로 이번 행사를 시작했다.


오후에는 초정 세종스파텔에서 윤재천 현대수필학회장의 수필의 날 선언문 낭독, 올해의 수필인상 시상, 수필의 날 심포지엄, 음악과 나누는 수필낭독 등이 이어졌다.


올해의 수필인상은 충북의 김홍은 수필가가 수상했다. 1983년 월간문학상 신인상으로 등단한 김홍은 수필가는 현재 충북대학교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며 푸른솔문학(계간지) 편집발행인으로도 활동 중이다.


수필문학 심포지엄은 ‘수필인들의 창조적 활동과 미래’를 주제로 유한근 문학평론가와 최시선 수필가의 발표로 펼쳐졌으며, 곧이어 김나비 수필가가 ‘동전구멍으로 내다본 세상’ 낭독을 시작으로 수필낭독의 시간이 다채롭게 꾸며졌다.


이날 행사에는 100세의 고령에도 현역으로 활동 중인 우리나라 1세대 철학자 김형석 연세대학교 명예교수가 참석하여 전국의 수필가를 격려하고 두터운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 27일에는 청주고인쇄박물관과 진천 농다리 등을 방문하였다.


충북도는 야심차게 준비 중인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D-125일에 즈음하여 열린 이번 행사를 통하여, 어렵게 한자리에 모인 전국의 내로라하는 유명 수필가들에게 충주와 세계무예마스터십을 소개하고 무예(武藝)의 소중함을 알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충북도는 충북에서 처음 열린 이날 행사를 기회삼아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기반을 구축하는 동시에, 앞으로 충북도가 지향하는 무예산업 발전을 기틀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최한 한국문인협회 수필분과는 향후 무예(武藝)를 통해 새로운 지역발전을 꾀하고 있는 충북의 의지를 수필가의 수려한 필체로 엮은 수필집을 발간할 예정이다.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전국 수필가 500여 명, ‘무예(武藝)’에 대해 쓰다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4.27 20:32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화제의 포토
이전
  • 이국적인 열대과일 람부탄, 맛으로 친숙해지다
  • 세계 문화 다양성 주간 기념 지구촌 문화축제 ‘서울세계문화엑스포’성황리에 성료
  • 코그미디어, 해외통신원 전문가 교육생 모집
  •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악인전’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
  • 돈암서원 ‘세계유산 최종 등재’ 힘 모은다
  • 소리꾼 황세희, 판소리 발표회 향성(香聲)
  • ‘2019 CULTURE(컬쳐) 서울세계문화엑스포’24일 개막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