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5.24 (금) 11 : 57 전체뉴스 15,460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연극<데모크라시> 서울연극제 선정, 대극장서 공연
2019.04.27 22:29 입력
연극<데모크라시> 서울연극제 선정, 대극장서 공연


[기업전문 코그뉴스] 지난 2013년과 2014년 공연되어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내며 제1회 서울연극인대상 연출상까지 수상했던 연극 <데모크라시>(연출 이동선)가 제40회 서울연극제 공식선정작으로 오는 5월 17일부터 22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5년 만에 다시 관객과 만나는 <데모크라시>는 우리에게 연극 <노이즈 오프>와 <코펜하겐> 등의 작품으로 친숙한 영국의 유명 극작가 마이클 프레인(Michael Frayn)의 대표작이다. 2003년 초연되어 그의 깊은 통찰력과 뛰어난 극작술을 다시 한 번 입증하며 같은 해 런던 이브닝 스텐더드상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였고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여러 국가에서 공연되며 극찬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이 연극은 혼란의 시기 유럽 동구권 국가를 포용하는 동방정책으로 화해와 평화를 도모하며 독일 통일의 초석을 깔았다고 평가 받아 노벨평화상까지 수상한 전 서독 총리 빌리 브란트와 그의 비서로 침투했던 동독의 스파이 귄터 기욤의 세기의 정치 스캔들을 소재로 하고 있다. 1969년 10월 21일 빌리 브란트가 서독 총리로 선출되는 것으로 시작되는 연극 <데모크라시>는 1960년대 말부터 70년대까지 독일 근대 정치사에서 빌리 브란트와 관계된 굵직굵직한 실제 정치적 사건들을 따라가며 그의 인간적 자질과 고뇌를 보여주는 한편 스파이로서 대표적 인물로 꼽히는 귄터 기욤이 빌리 브란트에 교묘하면서도 기밀하게 파고들며 정보를 빼어내는 활약상은 극의 긴장감을 조성하면서 절묘하게 균형을 이루며 흥미진진하면서도 숨가쁘게 펼쳐진다.


이 연극이 매력적인 또 하나의 이유로는 바로 대학로를 대표하는 중견의 남자배우 열 명이 뿜어내는 연기 아우라에 있다. 빌리 브란트를 비롯해 거물급 독일 정치인을 비롯한 실존의 인물로 분한 중량감 있는 배우들의 원숙하고도 노련한 연기는 각 인물의 매력을 잘 살려 내면서도 서로간의 앙상블을 이루며 관객을 매료시킨다. 특히 두 번의 공연에서 빌리 브란트와 귄터 기욤역을 맡아 호연을 보여줬던 배우 김종태와 권태건이 이번 공연에서도 같은 역으로 보다 깊이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선종남, 이승훈, 강진휘, 김하라 등 초연 배우들과 다시 한번 완벽한 호흡을 보여 준다. 여기에 김성환, 박기륭, 박경찬, 김진복 배우들이 새롭게 의기투합, 공연의 완성도를 높인다. 


또한 이번에는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이라는 한층 더 커진 무대에서 거대한 베를린 장벽을 배경으로 보다  감각적인 무대 연출을 선보이는 만큼 극의 입체감과 몰입도 또한 높이며 묵직한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데모크라시>는 빌리 브란트와 귄터 기욤의 사건을 통해서 인간관계의 불확실성에 대한 통찰을 바탕으로 새롭게 이 시기에 민주주의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다. 독일 민주주의 역사의 현장에, 치열한 권모술수가 펼쳐진 그날의 정치적 모습을 현재의 무대에서 마주하며 과연 민주주의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만큼 <데모크라시는>는 우리가 관심 가져볼 만한 연극이다.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연극<데모크라시> 서울연극제 선정, 대극장서 공연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4.27 22:29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화제의 포토
이전
  • 코그미디어, 해외통신원 전문가 교육생 모집
  •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악인전’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
  • 돈암서원 ‘세계유산 최종 등재’ 힘 모은다
  • 소리꾼 황세희, 판소리 발표회 향성(香聲)
  • ‘2019 CULTURE(컬쳐) 서울세계문화엑스포’24일 개막
  • 수원시 카톡 친구들,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만났다
  • 다양한 효능 봄의 전령사 진달래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