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즐겨찾기추가  
  편집 08.21 (수) 11 : 14 전체뉴스 16,524
 로그인
회원가입  마이페이지  광고안내  고객센터  기사제보
 
 
전체보기
경제뉴스 100대기업/상장기업 중소기업뉴스 글로벌포커스 연구/특집 일반뉴스 지역뉴스 포토뉴스 동영상 전시관
 기사제보 기자신청 정기구독신청
 
 
 
 
 
대한적십자사, 제16회 ‘세계헌혈자의 날’ 기념식 개최
2019.06.13 23:27 입력
대한적십자사, 제16회 ‘세계헌혈자의 날’ 기념식 개최


[기업전문 코그뉴스] 오는 14일 14:00 KBS 아트홀(서울 여의도)에서 ‘제16회 세계헌혈자의 날’ 기념행사가 개최된다.

‘세계 헌혈자의 날’은 헌혈의 중요성과 헌혈자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04년 헌혈운동관련 4대 국제기구(세계보건기구(WHO), 국제적십자연맹(IFRC), 국제헌혈자조직연맹(IFBDO), 국제수혈학회(ISBT))가 공동으로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행사는 ‘미래를 준비하는 목소리(Safe blood for all)’를 주제로 대한적십자사(회장 박경서) 주관으로 개최되며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을 비롯하여 헌혈유공자, 헌혈자 등 약 300명이 참석해 헌혈의 의미를 되새긴다.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대한적십자사는 국립혈액원을 인수해 60년 넘게 혈액사업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1960년 62명에 불과하던 헌혈자가 2018년에 280만명에 이르렀다”며 “빠른 시일 내에 자발적 헌혈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었던 것은 헌혈자분들의 관심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하였다. 환자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인도주의를 몸소 실천해 주신 헌혈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는 저출산 고령화 시대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해 중장년층 헌혈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마련하고 헌혈자 예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헌혈 및 혈액사업 유공 표창 수여

최창휴 가천대 길병원 흉부외과 교수가 제16회 세계헌혈자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최창휴 교수는 의료현장에서 수혈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헌혈의 필요성을 느껴 25년간 118회 헌혈하였으며 향후 의료인으로 성장할 학생들에게 생명존중과 봉사의 실천으로 헌혈의 중요성을 교육하고 의과대학생 봉사단체를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33년간 416차례 헌혈을 실천해온 김동윤 씨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17살에 헌혈을 시작한 목포시청 공무원 김동윤 씨는 지역사회 혈액수급 개선 및 중장년층 헌혈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헌혈에 참여함은 물론 2008년 전남 지역 최초로 ‘헌혈 장려 목포시 조례’ 제정 및 헌혈장려금 지원을 위한 법적근거 마련 등 헌혈장려를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해 노력하기도 했다.

현재 기네스북 목포시 최다헌혈 보유자로 등재되어 있는 김동윤 씨는 지역사회 헌혈 장려 및 제도개선은 물론 차상위 계층 이웃돕기, 자원봉사단체 결정, 사랑의 밥차 운영 등 지속적이고 왕성한 봉사활동으로 모범이 되고 있다.

◇신임 헌혈홍보대사 위촉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최근 활발한 활동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탤런트 김승현, 박재민, 펜싱선수 남현희를 신임 헌혈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박경서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위촉패를 전달한다.

대한적십자사는 "저출산 고령화에 따라 헌혈가능인구는 감소하고 혈액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국민들의 헌혈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평소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세분을 헌혈홍보대사로 모시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실제로 탤런트 김승현은 26회 헌혈에 참여하며 헌혈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에도 출연하는 등 대중들의 헌혈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펜싱선수 박재민은 61회 헌혈에 참여한 다회헌혈자이다. 또한 펜싱선수 남현희는 병마와 싸우는 동료선수를 위해 헌혈증 기부운동을 벌이기도 했다.

신임 헌혈홍보대사들은 "대한적십자사 헌혈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영광으로 생각하고 평소 헌혈에 자발적으로 꾸준히 참여하고 있는 중에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더욱 기쁘다"며 "국민들의 헌혈에 대한 관심 제고와 헌혈활성화라는 중요한 임무를 잘 수행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탤런트 김승현은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등을 통해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으며 탤런트 박재민은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해설위원, 비보이, 연기자, 교수 등으로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남현희 선수는 2012년 런던올림픽 동메달,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받는 등 한국 펜싱의 전설이다.

 



아세위 sds9988@hanmail.net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크게보기작게보기프린트메일보내기스크랩
대한적십자사, 제16회 ‘세계헌혈자의 날’ 기념식 개최
트위터페이스북카카오톡카카오스토리밴드 네이버블로그
2019.06.13 23:27 입력


아세위 sds9988@hanmail.net
< 저작권자 © 코그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웃는얼굴
의견쓰기
아이디 비밀번호 확인
화제의 포토
이전
  • 이국적인 열대과일 람부탄, 맛으로 친숙해지다
  • 세계 문화 다양성 주간 기념 지구촌 문화축제 ‘서울세계문화엑스포’성황리에 성료
  • 코그미디어, 해외통신원 전문가 교육생 모집
  • 마동석, 김무열 주연의 ‘악인전’ 2주 연속 예매 순위 1위
  • 돈암서원 ‘세계유산 최종 등재’ 힘 모은다
  • 소리꾼 황세희, 판소리 발표회 향성(香聲)
  • ‘2019 CULTURE(컬쳐) 서울세계문화엑스포’24일 개막
 고객문자상담서비스
연락처
성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