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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 단식, 효과와 주의 할 점은?…"하루 8시간 외 공복 유지"
2019.03.11 10:40 입력
간헐적 단식, 효과와 주의 할 점은?…하루 8시간 외 공복 유지
▲사진=pixa bay

[기업전문 코그뉴스] 체중감량 방법 중 하나인 간헐적 단식이 가수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이 시도하면서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간헐적 단식은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을 정해 크게 두가지로 나뉘며 16:8, 5:2 등 여러 단식 법이 있다. 

가장 많이 알려진 16:8 방식은 하루 중 8시간을 식사 시간으로 정해놓고 나머지 16시간은 공복을 유지하는 방법이다. 

5:2 방식은 일주일 중 5일은 정상식을 먹고 2일은 24시간 단식을 하는 방법이다.

간헐적 단식은 일반 단식과 다르게 시간 단위로 단식을 하는 것이 특징이며 평소에 야식을 먹거나 불필요한 간식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의 경우 식습관이 바로 잡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칼로리, 지방, 염분 등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원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그러나 암, 고혈압 등 지병이 있는 사람은 간헐적 단식을 피해야 하며 ‘당뇨’를 겪는 환자들 역시 당을 조절하는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져 있어 이같은 단식 방법을 지양해야 한다. 또한 소화기관이 좋지 못하거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이들에게도 간헐적 단식이 위험할 수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 

 

 

 

 

 

 

 

 

간헐적 단식, 효과와 주의 할 점은?…하루 8시간 외 공복 유지
 



강태훈 기자 aggressive36@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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